메인 타임라인에
mc라는 인스턴스 네임을 가진
무비클립을 만들고
다음 코드를
작성해 봅시다.
첫째줄을 보면 클래스를 임포트하는 구문이 나옵니다.
caurina폴더의 transitions폴더의 Tweener패키지에서 불러옵니다.
두번째 줄에서 Tweener라는 객체는 선언하지 않고도 이 클래스명이 바로 객체화되어 쓸 수 있습니다.
import caurina.transitions.Tweener;
Tweener.addTween(mc, {alpha:0.5, x:300, y:200, time:1});
이렇게 하면 무비클립이 1초동안 (300,200) 위치로 서서히 알파값이 먹으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법
Tweener.addTween(무비클립명, {속성1:속성값1, 속성2:속성값2,...속성n:속성값n});
2번째 줄에 delay 옵션을 사용해 볼까요?
Tweener.addTween(mc, {alpha:0.5, x:300, y:200, time:1, delay:1});
그러면 1초가 후에 모션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transition 옵션을 사용해 봅시다.
Tweener.addTween(mc, {alpha:0.5, x:300, y:200, time:1, delay:1, transition:"ㅣlinear"});
이렇게 하면 부드러운 움직임이 아니고 등속움직임으로 모션이 들어갑니다.
여기까지는 저도 쉽게 왔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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