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ener 는 외부API입니다.
구글 Tweener는 나온지 꽤 되었는데 저는 Tween Max를 사용하다가 라이센스 문제로
그글 Tweener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Tweener는 현재 개발자가 더이상 업그레이드를 안하겠다고 선언하였기 때문에 더이상의 업그레이드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그래도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라이센스 문제로 피곤할 일 없고 성능과 안정성 모두 괜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면 좋은 Tweener들도 많을 것입니다.
일본인이 만든 것도 있고 우리나라 프로그래머가 만든 것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http://code.google.com/p/tweener/
로 가셔서 컴퓨터 사양에 맞는 AS3.0 버전에 맞는 API로 다운 받으면 됩니다.
만약 압축을 풀어서
C:\AS3_Class\caurina 이렇게 복사해 넣었다고 가정하면
먼저 플래시 CS5.5에서 Edit > Preference 창을 선택하여 엽니다.
좌측의 ActionScript 항목을 선택한 후에 아래에 있는 Action Script 3.0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Source Path라고 되어 있는 곳에 +버튼을 클릭해서 항목을 생성시킨후 옆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경로창을 띄웁니다.
여기서 caurina의 바로 상위 폴더인 AS3_Class를 선택하면 됩니다.
주의 : caurina폴더를 낼름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확인 > 확인 버튼 클릭해 주면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플래시에서 항상 이곳의 클래스를 참조하기 때문에 소스에다가 클래스를 갖다가 안 붙여도 됩니다.
이제부터는 Tweener 클래스를 신나게 사용해 주면 됩니다.
다큐먼트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hosted.zeh.com.br/tweener/docs/e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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