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ttachMovie를 어떻게 구현하나요?
attachMovie, duplicateMovieClip 등의 복사 개념이 사라졌습니다.
addChild를 사용하는 방법을 예제를 통해 배워봅시다.
[1] Symbol 1무비클립을 만든다.
[2] Libraries에서 Symbol 1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면 나오는 Linkage 선택
[3] 아래그림처럼 설정한다.
[4]메인타임라인에 아래의 코드입력
var m_rectText1:Rect= new
Rect();
addChild(m_rectText1);
2. loadMovie는 어떻게 구현하면 되나요?
이전버전의 loadMovie()는 Loader()클래스를 이용하여 구현한다.
var
imageLoader:Loader= new Loader();
var urlRequest:URLRequest= new
URLRequest();
urlRequest.url =
strURL;
imageLoader.contentLoaderInfo.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loadImageComplete);
imageLoader.load(urlRequest);
functionloadImageComplete(event:Event):void
{
m_imageContainer.addChild(imageLoader);
}
3. getURL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var dbURLLoader:URLLoader= new URLLoader();
var sendVar:URLVariables=
new URLVariables();
var dbURLRequest:URLRequest = new
URLRequest();
sendVar.data= data;
dbURLRequest.method =
URLRequestMethod.POST;
dbURLRequest.data = sendVar;
dbURLRequest.url =
m_strURL;
dbURLLoader.dataFormat =
URLLoaderDataFormat.TEXT;
dbURLLoader.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setLoadData);
dbURLLoader.load(dbURLRequest);
4. 이벤트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액션2.0에서는 on(), onClipEvent(),
객체.addListener(이벤트객체); 콜백함수 등의 문법으로 코딩했습니다.
예) 이벤트객체.이벤트타입= function(){
}
액션3.0에서는 아래의 형식을 사용합니다.
객체.addEventListener(이벤트타입,함수이름);
function 함수이름(변수:이벤트타입){
}
5. 속성을 표시할 때 under bar ( _ ) 를 사용하다가 AS3.0에서는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6. drawAPI가 생겼습니다.
7. depth개념이 사라졌습니다.
- DisplayObjectList가 직접 관리하며 사용자가 임의로 값을 지정 할 수 없습니다.
- index번호 부여를 위해 누구의.addChild(symbol명) 명령을 사용 합니다.
ex) drawCircle 명령으로 aa라는 shape을 제작 할 경우 index번호는 없습니다.
이 경우 누구의.addChild("aa") 명령을 통해 index번호를 부여합니다.
예제
Stage.addChild("Circle") // index = 0
Stage.addchild("Rect") // index = 1
Stage.addChild("Tri") // index = 2
// Stage 의 자식은 Circle, Rect, Tri 총 3가지
Circle.addChild("Pen") // index = 0 (Circle의 자식)
Stage.addChild("Pen") // index = 3 으로 변형됨
Circle.addChild("Rect") // index = 0 (Stage의 자식이였던 Rect가 Circle의 자식으로 변형되면서 Rect의 index값은 0으로 변형)
∴ 현재까지 결과
0=Circle
→ 0=Rect
1=Tri
2=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