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AS3.0기초

AS2.0 과 AS3.0의 대표적인 차이점

1. attachMovie를 어떻게 구현하나요?

attachMovie, duplicateMovieClip 등의 복사 개념이 사라졌습니다.

addChild를 사용하는 방법을 예제를 통해 배워봅시다.

[1] Symbol 1무비클립을 만든다.

[2] Libraries에서 Symbol 1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면 나오는 Linkage 선택

[3] 아래그림처럼 설정한다.

[4]메인타임라인에 아래의 코드입력

var m_rectText1:Rect= new Rect();
addChild(m_rectText1); 

 

 

2. loadMovie는 어떻게 구현하면 되나요?

이전버전의 loadMovie()는 Loader()클래스를 이용하여 구현한다.
var imageLoader:Loader= new Loader();
var urlRequest:URLRequest= new URLRequest();
urlRequest.url = strURL;
imageLoader.contentLoaderInfo.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loadImageComplete);
imageLoader.load(urlRequest);
functionloadImageComplete(event:Event):void
{

  m_imageContainer.addChild(imageLoader);

}

 

3. getURL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var dbURLLoader:URLLoader= new URLLoader();
var sendVar:URLVariables= new URLVariables();
var dbURLRequest:URLRequest = new URLRequest();
sendVar.data= data;
dbURLRequest.method = URLRequestMethod.POST;
dbURLRequest.data = sendVar;
dbURLRequest.url = m_strURL;
dbURLLoader.dataFormat = URLLoaderDataFormat.TEXT;
dbURLLoader.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setLoadData);
dbURLLoader.load(dbURLRequest);

 

 

4. 이벤트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액션2.0에서는  on(), onClipEvent(),  객체.addListener(이벤트객체); 콜백함수 등의 문법으로 코딩했습니다.
   예) 이벤트객체.이벤트타입= function(){ }


액션3.0에서는 아래의 형식을 사용합니다.
객체.addEventListener(이벤트타입,함수이름);
function 함수이름(변수:이벤트타입){ }

 

 

 

5. 속성을 표시할 때 under bar ( _ ) 를 사용하다가 AS3.0에서는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6.  drawAPI가 생겼습니다.

 

7. depth개념이 사라졌습니다.

  - DisplayObjectList가 직접 관리하며 사용자가 임의로 값을 지정 할 수 없습니다.

  - index번호 부여를 위해 누구의.addChild(symbol) 명령을 사용 합니다.

    ex) drawCircle 명령으로 aa라는 shape을 제작 할 경우 index번호는 없습니다.

          이 경우 누구의.addChild("aa") 명령을 통해 index번호를 부여합니다.

 

예제

Stage.addChild("Circle") // index = 0

Stage.addchild("Rect") // index = 1

Stage.addChild("Tri") // index = 2

// Stage 의 자식은 Circle, Rect, Tri 3가지

Circle.addChild("Pen") // index = 0 (Circle의 자식)

Stage.addChild("Pen") // index = 3 으로 변형됨

Circle.addChild("Rect") // index = 0 (Stage의 자식이였던 Rect Circle의 자식으로 변형되면서 Rect index값은 0으로 변형)


∴ 현재까지 결과

 0=Circle

  0=Rect

 1=Tri

 2=Pen

'FLASH > AS3.0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cument 클래스의 이해  (0) 2012.10.29
클래스와 객체  (0) 2012.10.29
OOP란  (0) 2012.10.25
Math  (0) 2012.10.25
타이머  (0) 2012.10.25
Object 클래스  (0) 2012.10.25
Array  (0) 2012.10.25
String  (0) 2012.10.25
함수  (0) 2012.10.25
반복문  (0) 201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