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함수를 이용하면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삼각함수의 특징은 일정한 범위 안에서 결과값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인 파형이라든가, 원운동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단진동이라는 것은 일정한 범위내에서 규칙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다음 공식으로 단진동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cx를 중심으로 -r부터 r까지 단진동의 예를 들면
cx + r * Math.cos(t)
cx + r * Math.sin(t)
위의 방법으로 단진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볼께요.
var t:Number = 0;
var startPoint:Number = 200; //시작점
var radius:Number = 100; //반지름
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moveMC)
function moveMC(e){
mc1.x = startPoint + 100*Math.cos(t);
mc2.x = startPoint + 100*Math.sin(t);
t = t + 0.1;
}
두번째 예제는 x방향을 증가시켜주고 y를 단진동을 주면 사인파형내지 코사인 파형을 그리면서 앞으로 나가는 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var t:Number = 0;
var startPoint:Number = 100; //시작점
var radius:Number = 80; //반지름
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moveMC)
function moveMC(e){
mc1.x += 2;
mc1.y = startPoint + 100*Math.cos(t);
mc2.x += 2;
mc2.y = startPoint + 100*Math.sin(t);
if(mc1.x > stage.stageWidth){
mc1.x = 0;
mc2.x = 0;
}
t += 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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