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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이 왜 중요한가?

불과 몇년전만 해도 모바일은 웹의 보조도구역할에 불과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모바일은 모든면에 있어서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은


개인성이 높고


개별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타겟마케팅이 가능하고


소비자 위치파악도 가능합니다. 


이런 특징을 봤을 때 많은 장점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기업에서 모바일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





사람들이 이제는 PC를 켜거나 물어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검색하죠.


정보공유가 인터넷에서 이루어 졌고 이제는 모바일에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신문이나 TV에서 정보를 얻는 부류가 많았지만  

지금은 모바일을 사용하여 정보를 얻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본인이 보는 미디어에 의해 본인의 사고방식이 변합니다.




모바일을 많이 쓰는 사람은


뉴스


커뮤니케이션


이메일을 모두 스마트폰에서 사용합니다.




이것이 바로 기업에서 모바일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진행방안


고객을 설득할 때 논리성만 주장하기 보다는 감성을 자극하도록 합시다.


"마케팅은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사게끔 하는 것" 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1. 신규고객유입


고객유입을 위해서는 검색을 장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이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매전환과 재구매를 위한 노력이 없으면 단발성에 그칠 수 밖에 없습니다.





2. 구매전환 

실제로 이부분이 문제가 많습니다.


고객응대가 불친절 하다든가 매장이 비위생적이라든가 하는 문제를 극복해야 하는 거죠.


고객과의 관계를 가져갈때 유용한 것이 소셜미디어입니다.


구매전환을 높이는 스킬은 인삿말 건내기 시음, 체험용 서비스행사, 

고객과의 관계를 높여서 지속적인 지출이 발생되게끔 관계를 가져가는 것입니다.




3. 재구매



고객이 다시 와서 구매해야 합니다. 이메일, 쿠폰등을 활용하여 또 사게 만들어야 합니다.


제품과 서비스 매장인지도가 낮은 경우 비용을 지출하여 광고를 해줘야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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