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포털과 소셜미디어에서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와 클릭초이스라는 광고시스템이 있습니다.
클릭초이스는 모바일특성상 위치값을 찍기 때문에 그 근처에 온 고객들에게만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이 존재 합니다.
조그만 띠광고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안들어 갑니다.
마구 남발하는 광고가 아닌 유저에게 선별된 광고가 나가기 때문이죠.
다음은 다음 (daum) 입니다.
말이 좀 웃기네요. 다음은 다음이라니...
다음에는 Ad@m이라는 모바일광고 플랫폼과
다음디스플레이네트워크 라는 것이 있습니다.
구글에는 모바일 애드워즈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구글과 협약을 맺은 언론사나 블로그하단에 웹이나 모바일에 같이 띄울 수 있습니다.
GDN방식 을 모바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광고할 수도 잇습니다.
페이스북등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광고상품보다는
본문에 포스팅하는 방법은 주목도가 40%가까이 향상됩니다.
페이스북파워에디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것을 다하겠다고 덤비는 것보다는
내가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는 이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검색해서 찾아냅니다.
자신만의 특성을 통해 해석하고 자기의견을 적극적으로 관철시키는
수용자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업은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방문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소비자와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모바일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마케팅의 변화 - 모바일 사용이 일반화 (0) | 2015.08.30 |
---|---|
모바일 마케팅이 왜 중요한가? (0) | 2014.08.11 |
모바일 마케팅 기초 (0) | 2014.08.11 |
쇼핑몰 전자상거래 용어 정리 (0) | 2013.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