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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제작_공부/GAME

[construct2 매뉴얼] 2. 시작페이지와 인터페이스

시작페이지


이것이 시작페이지 입니다.

여기는 새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튜토리얼을 보거나 다양한 시작점이 됩니다.


초보자의 시작가이드 자습서

http://www.scirra.com/tutorials/37/beginners-guide-to-construct-2


이것을 따라서 해보면 construct2의 전체적인 개요와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라서 그런데 의외로 쉽습니다.


설치폴더의 examples 디렉토리에 가보면 훨씬 간단한 많은 예제들이 잇습니다.

간단한 플랫폼 게임 구현하기와 물리데모등이 있는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의 기초가 되는 예제들이고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 할만한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페이지가 뜨거나 안 뜨게 설정할 수 있고

시작페이지를 닫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artup에서 체크를 하거나 풀면 됩니다.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섹션별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File메뉴와 Ribbon 탭들입니다.


마치 ms-office를 연상시키는 모습입니다.


2. 레이아웃 보기

이것은 중앙의 하얀 화면입니다.

레이아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많은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3. 보기탭

레이아웃과 이벤트 시트를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래그해서 분할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4. 속성모음 

이 곳에 선택한 객체의 속성 목록이 표시됩니다.

레이아웃, 객체, 레이어 등에 관한 속성을 보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프로젝트바 레이어바

프로젝트바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개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프로젝트바 레이어바 탭

레이어바와 함께 탭으로 선택해서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7. 오브젝트바

여기에 게임의 객체 목록이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배치하기 위해 여기에서 객체를 드래그드롭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클릭하면 다른 객체를 필터링하거나 표시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이 나옵니다.


8. 상태표시줄

편집기 창 하단의 상태 표시줄입니다.

- 프로젝트를 내보내거나 저장 현황표시

- 얼마나 많은 이벤트를 프로젝트에 그 대략적인 파일 크기

- 새 개체가에 배치 된 현재 활성 레이어 

- 레이아웃 좌표에서 마우스의 위치

- 현재 줌 레벨


9. 오른쪽 상단버튼

윈도우 버튼

핀리본버튼을 클릭하면 서브메뉴가 열리고 닫힙니다.

i 클릭하면 컨스트럭트2 정보와 크레딧이 표시됩니다.



커스터 마이징

화면 배치는 취향에 맞게 인터페이스 재정의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