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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모바일마케팅

검색포털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마케팅

검색포털과 소셜미디어에서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와 클릭초이스라는 광고시스템이 있습니다.


클릭초이스는 모바일특성상 위치값을 찍기 때문에 그 근처에 온 고객들에게만 선별해서 보여줍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이 존재 합니다.


조그만 띠광고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안들어 갑니다.



마구 남발하는 광고가 아닌 유저에게 선별된 광고가 나가기 때문이죠.



다음은 다음 (daum) 입니다. 

말이 좀 웃기네요. 다음은 다음이라니...





다음에는 Ad@m이라는 모바일광고 플랫폼과

다음디스플레이네트워크 라는 것이 있습니다.




구글에는 모바일 애드워즈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구글과 협약을 맺은 언론사나 블로그하단에 웹이나 모바일에 같이 띄울 수 있습니다.


GDN방식 을 모바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광고할 수도 잇습니다.




페이스북등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광고상품보다는 


본문에 포스팅하는 방법은 주목도가 40%가까이 향상됩니다.


페이스북파워에디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것을 다하겠다고 덤비는 것보다는 


내가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는 이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검색해서 찾아냅니다.


자신만의 특성을 통해 해석하고 자기의견을 적극적으로 관철시키는 


수용자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업은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방문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소비자와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