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기초

모바일 시대에도 검색은 유효하고, 광고와 관계 모두 중요합니다.



[출처 : IT동아]


광고와 검색의 관계


네이버에 파워링크라는 서비스의 상위 3등까지는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노출됩니다.

스카트폰에서는 모바일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검색이 될 것인가를 고민하면

검색엔진을 통해 소비자가 사용하는 검색의 채널을 지켜야 합니다.

홈페이지

쇼핑몰

카페

블로그

지식in





지역정보

SNS


정보가 늘어날 수록 검색이 중요하기 때문에 검색은 모바일에서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검색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고객이 어떤단어로 검색할 것인지 조사해야 합니다.




키워드 마케팅 방법


1. 키워드조사

네이버 메인페이지 하단 광고 클릭하면 검색광고 클릭하고 

광고주 회원가입하면 

광고주 시스템에서 키워드가 어느정도 조회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2. 검색엔진최적화

상위나 페이지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기본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방법으로 검색해보면 나옵니다.


목표고객이 어떤 컨텐츠를 보고 싶은지 파악해서 그것을 올려야 합니다.





모바일 마케팅을 잘 하려면

모바일은 제품과 서비스의 생명주기(Life Cycle)를 짧게 하고 있습니다.

과거 10년동안 발전해 오던 것이 1년안에 발전해 보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모바일 마케팅을 잘 하는 유일한 방법은 끊임없이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