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은 단슨한 코드이지만 아주 중요합니다.
동적으로 코드를 생성해 내고 그것에 인스턴스 네임을 부여해 주고 각 객체마다 이벤트를 등록해 주는 것이 for문으로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이벤트는 별도로 이벤트 함수를 넣어주면 되지요.
var a:Array = new Array();
var cnt:int = 30;
//무비클립생성
for(var i:int=0; i<cnt; i++){
var mc:Circle = new Circle();
mc.x= Math.random()* stage.stageWidth;
mc.y= Math.random()*(stage.stageHeight-50);
mc.name = "mc"+i; //인스턴스네임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설정
addChild(mc);
mc.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clickHandler); //이벤트 등록
}
// 이벤트 함수
function clickHandler(e:MouseEvent){
var mc_circle:MovieClip = e.target as MovieClip; // 이벤트에서 무비클립으로 형변환
removeChild(mc_circle);
rep.text = mc_circle.name.substr(2,2)+"번째 무비클립이 제거되었습니다.";
}
'FLASH > AS3.0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정한 범위 안에서만 드래그 하기 (0) | 2015.06.10 |
---|---|
텍스트필드에서 텍스트 가운데 정렬 (0) | 2015.06.10 |
일련번호가 있는 무비클립의 일련번호만 추출 (0) | 2015.06.10 |
자주 쓰는 이스케이프 문자열 (0) | 2015.06.10 |
stage의 scaleMode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0) | 2015.06.10 |
배열에 무비클립 넣어서 사용하기 (0) | 2015.06.10 |
슬라이드 모션에 마스크효과 주기 (0) | 2015.06.10 |
간단한 스크롤바 만들기 (0) | 2015.06.10 |
게임프레임웍기본형(절차적방식, 클래스방식) (0) | 2015.06.10 |
중력가속도 구현해 보자 (0) | 2015.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