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비클립 플레이 콘트롤러
메인 타임라인에
애니메이션이 들어 있는 무비클립이 있고
콘트롤러를 상위레이어에 놓은 다음
다음의 액션을 넣습니다.
심플하게 무비클립 콘트롤러 만들어 봤습니다.
이러닝 강좌 만들때 유용합니다.
///////////////////////////////////////////////////
// 콘트롤러 관련 액션
var isPlaying:Boolean = true; //true:play false:pause
var ty:Number;
var range:Number = 300;
addEventListener("enterFrame", onEnter);
function onEnter(e){
if(mouseY > 300){
ty = 360;
}
if(mouseY < 300){
ty = 435;
}
controller.y += 0.3*(ty-controller.y);
controller.dragger.x = contents.currentFrame * (1 /contents.totalFrames) * range;
controller.bar.width = controller.dragger.x;
controller.dragger.addEventListener("mouseDown", dragStart);
stage.addEventListener("mouseUp", dragStop);
}
controller.btn_pause.addEventListener("click", btnPause);
controller.btn_play.addEventListener("click", btnPlay);
controller.btn_stop.addEventListener("click", btnStop);
function btnPause(e){
contents.stop();
controller.btnMc.gotoAndPlay("m2");
}
function btnPlay(e){
contents.play();
controller.btnMc.gotoAndPlay("m1");
}
function btnStop(e){
contents.gotoAndStop(1);
controller.btnMc.gotoAndPlay("m3");
}
function dragStart(e){
removeEventListener("enterFrame", onEnter);
e.target.startDrag(false, new Rectangle(0,0,range,0));
e.target.addEventListener("enterFrame", onDrag);
}
function onDrag(e){
var fNum:Number = Math.floor(contents.totalFrames * e.target.x / range);
trace(fNum);
contents.gotoAndStop(fNum);
}
function dragStop(e){
controller.dragger.removeEventListener("enterFrame", onDrag);
addEventListener("enterFrame", onEnter);
controller.dragger.stopDrag();
var fNum:Number = Math.floor(contents.totalFrames * controller.dragger.x / range);
trace(fNum);
contents.gotoAndStop(fNum);
btnPlay(e);
}
'FLASH > Flash어플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시로 웹접근성 구현하기 (0) | 2013.12.11 |
---|---|
심플한 카드 매칭 메모리 게임 (0) | 2013.04.05 |
Flash UI 시리즈 - 쇼핑몰배너 [CS4/AS2 제작] (0) | 2012.11.09 |
Flash UI 시리즈 - 메인페이지용 이미지 배너(205) [CS4/AS3 제작] (0) | 2012.11.09 |
Flash UI 시리즈 - 이미지 로테이션 배너(201) [CS4/AS3 제작] (0) | 2012.11.09 |
Flash UI 시리즈 - 롤링 배너(202) [CS4/AS3 제작] (0) | 2012.11.08 |